아가는 이야기 [2016] [List] 
Jul 17, 2016 | 산 언저리에 살 곳을 찾아 오래 헤매이다. 
   


안창해 (La Mirada, CA), 유병진 (Fullerton, CA)
, Edward Choi (Hesperia, CA), 김명국(Chicago, Illinois)

바람이 불었다.
나무와 숲이 있는 곳에서 살고 싶어한 것은 늘 가지고 있는 바램이지만, 이번에는 무슨 일인지 바램에 그치지 않고 그런 곳에 집을 구하자고 나섰다, 그리고 오래 헤매이고 다녔다.
Los Angeles 지역을 감싸 안고 있는 Angeles National Forest의 동북쪽 끝 Phelan, Pinon Hill, Wrightwood 지역을 헤매이고 다녔다. Freeway 15를 지나 138번 도로의 왼쪽으로 겨울이면 눈도 가끔 오고, 숲은 없지만 그래도 나무라도 있는 곳이면 좋겠다 싶었고, 하다못해 황량한 사막같은 도시인 Phelan에다가 3-4 acre 정도의 땅이 있는 집이면 사서 나무를 심고 숲을 만들어서라도 살고 싶었다. 집을 찾지 못했다.

Los Angeles 북쪽 위로 Freeway 5를 타고 2시간 못미쳐 올라가면 Pine Mountain도 헤매고 다녔다. Los Padres National Forest의 동북쪽 끝이다. 생각처럼 그렇게 나무와 숲이 있는 곳은 아니었다. 아쉬웠다.

더 북쪽으로 올라갔다. Bakersfield에서 동북쪽으로 올라가면 Sequoia National Park 이 시작되는 곳에 Lake Isabella가 있다. Sal의 친구 David이 그곳에 넓은 땅을 가진 second house를 갖고 있고, 그 옆집을 사서 들어오지 않겠냐는 권유도 있고 해서 그곳도 헤매고 다녔다.

봄에 시작한, 나무와 숲이 있는 집을 찾는 여행은 가을이 지나갈 무렵 끝이 났다. Southern California, 그것도 LA 지역에서 나무와 숲이 있는 집을 찾지는 못했다.          

 


왼쪽부터 안창해님의 부인, 오경석과 유병진, 이 집의 주인이신 Richard Choi 와 부인, 시카고에서 오신 김명균님의 부부,
뒷모습만 보이시는 부는 Richard Choi의 처제.
 

거래은행에서 집을 사면 Mortgage Loan을 주겠다는 대답을 받았다. 많이 아쉬웠지만 찾을 수 없는 교외의 집, 숲과 나무가 있는 집은 포기하고 City of Whittier, CA에 집을 구했다. 그리고 10월의 마지막 날, 이사를 들어왔다.
이 집이 아마 마지막 집이 될 것같다.

 
 

Richard Choi는 Philan 에 10acre정도의 농장을 가지고 있다. 오경석과 함께 봄과 여름, 그리고 가을동안 집을 구하러 수도 없이 다니던 지역이다. 마침 인터넷 카페 '역이민'의 멤버인 김명국씨 부부가 이곳 LA지역에 왔을 때, Richard Choi의 집 (Hesperia, CA)에서 몇 사람이 모여 즐겁게 놀았다. 그리고 그의 농장도 이렇게 구경을 다녀왔다.



next  |  pre